견디기 힘든 허리 통증 이제는 참지마세요.

허리

허리를 삐거나 담이 들었다면, 요추부염좌

요추부염좌란 요추 즉 허리뼈 부위의 인대가 손상되어 통증이 생기는 것로 인대 손상과 함께 근육의 비정상적 수축이
동시에 허리통증을 유발합니다. 흔히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 통증이 갑작스럽게 발생하지만 비정상적인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거나,
충격을 받았을 때에도 발생하곤 합니다.
요추부염좌를 방치해두면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의 척추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정확한 검진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01 요추부염좌의

환자들에 따라서 증상도 천차만별인데, 단순 허리통증만 나타난다면 이는 단순염좌로 볼 수 있습니다. 한 달 이상 허리통증이 지속될 경우 퇴행성 변화에 따른 가능성을 염두해야하므로 적절한 시기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 급성 요추염좌의 증상

특정부위에 심각한 통증으로 근육이 경직되고, 움직임이 매우 힘듭니다.
    경직이 있는 쪽으로 허리가 휘는 측만된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허리와 다리의 운동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 만성 요추염좌의 증상

통증이 불규칙적이고, 자주 재발하며 오래 지속됩니다.
    허리와 골반이 뻣뻣하고, 뻐근한 느낌이 있습니다.
    허리의 지속적인 통증과 피로감이 있습니다.

보통 요추부염좌는 손상 후 동통 및 압통, 근육강직으로 인해 운동제한이 있으나 대부분 통증은 일시적이고 시간이 경과하면서 호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퇴행성 변화 및 통증이 만성화하여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기발견과 함께 자세한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 비수술 통합치료로 재발없는 원인치료

단순 염좌치료에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의 보존적인 방법이 있고, 좀 더 적극적인 통증주사치료와 만성근골격계 통증에 효과적인 체외충격파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도수치료

특수물리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