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는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으로 합니다.

주사

통증의 원인을 근본부터 해결하는 신경차단술

신경차단술이란 통증 부위의 신경이나 신경절에 약물을 주입하거나 물리적 방법으로 신경의 흥분을 억제시켜 비정상적인 병변을 개선하고
혈류를 증가시켜 통증을 없애는 방법으로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오십견등에 시행되는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법입니다.

이와 같이 신경차단술은, 진통에 큰 효과가 있어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며, 신경에 생긴 염증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절개가 없어
    정상조직 보존가능

• 전신마취를
    하지 않음

• 입원할 필요없이
    빠른 일상생활 복귀

• 고령자나 당뇨,
    고혈압 등 환자도
    시술가능

01 신경차단술
장점

신경차단술은 부분마취 후 첨단영상장치(C-ARM)를 이용해 약물이 들어가는 위치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진과 대화하며 치료가 가능합니다. 척추수술이 어려운 고령자, 당뇨, 고혈압 환자들도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입원이 필요없기 때문에 환자분이 가질 부담이 유의미하게 경감되어 척추질환 치료에서 가장 많이 선호되는 비수술치료법입니다.

02 신경차단술
시술 대상

수핵탈출증 및 퇴행성
척추증, 척추관협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