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통증의 개선이 곧 신체의 건강으로 직결됩니다.

관절

운동 좀 하는 사람들이라면 피할 수 없는 테니스엘보·골프엘보

팔꿈치는 스포츠나 직업특성, 일상활동 등 격렬한 손상이나 근육에 과부하가 걸리는 반복적 활동으로 인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테니스 선수의 40%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운동선수에게 흔한 질병이기 때문에 테니스·골프엘보라 불리지만
최근에는 요리사나 팔과 손목을 주로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도 흔하게 발생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01 팔꿈치통증 원인

팔꿈치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공통신전근 등 근육 과사용으로 인한 손상 및 염증으로 진단할 수 있는데, 과거에는 힘줄과 뼈의 부착부위의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미세손상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회복의 결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02 팔꿈치통증의
주요 증상

손목을 굽히거나 주먹을 쥘 때, 통증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지속적인 통증으로 잠을 자기 어렵습니다.
    팔꿈치 바깥쪽 통증 : 테니스엘보[외측상과염] / 안쪽 통증 : 골프엘보 [내측상과염]
    악수하거나 문 손잡이를 돌릴 때 등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팔꿈치부터 아래 팔목과 손까지 통증이 나타납니다.

03 팔꿈치통증 치료

테니스엘보로 인한 팔꿈치 통증은 초기에 경미하게 시작되나 이를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인대파열이나 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테니스엘보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경우, 빠른 시일 내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 서울성모는 비수술 치료를 우선으로 합니다.

테니스 엘보로 인한 팔꿈치 통증은 초기 경미하게 시작되나, 이를 제때 치료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인대파열, 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일상생활의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재활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