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의 고질병 경추관절

목

근육의 긴장과 손상의 축적으로 발생하는 근막통증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은 근육이 장기간의 무리한 활동에 의해 피로가 쌓이거나 갑작스러운 외력에 의한 염좌 등에 의해
반복적으로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보통 어깨와 목, 등, 허리에서 자주 나타납니다.

01 근막통증증후군
이란?

'근막'이란 근육의 겉면을 싸고 있는 막인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근막이 짧아지고 뭉쳐지면 통증이 생기고 이 통증이 다른 곳으로 퍼지게 됩니다. 근막 통증 증후군이란 흔히 말하는 ‘담 걸렸다’고 하는 질환으로 만성적인 통증과 다수의 통증 유발점이 근막이나 근육에 발생하는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02 근막통증증후군의

근막통증증후군은 원인이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고 질환이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진단을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합니다. 이 진단의 경우 혈액검사, 신경검사 등의 객관적인 검사도구는 없으며 신경학적인 검사로 진행됩니다.

통증유발점을 누르면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멀리 떨어진 부위에 통증(연관통)이 초래되는 경우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느낌과 마비감, 시린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눈물, 콧물, 코막힘, 현기증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통증으로 인해 운동장애(운동범위감소)가 나타나는 경우

· 다양한 통증에 맞는 정확하고 신속한 치료

병력청취, 동통의 분포, 이학적 검사 등에 의해 진단됩니다.

초기에는 찜질, 운동요법, 물리치료, 마사지, 약물치료 등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되며 장시간 근육뭉침으로 인한 통증은 도수치료를 통하여 증상을 개선합니다.

찜질 / 운동요법

약물 / 물리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