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하고 복잡한 어깨 관절, 바른 진단이 중요합니다.

어깨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는 만성 어깨통증

어깨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관절로 많은 사용빈도에 따라 관절에 피로가 누적되기 매우 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성 통증 역시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 꾸준한 운동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01 만성어깨통증
원인

만성어깨통증은 학업이나 스마트폰 등 사용으로 지속적으로 같은 자세를 취하거나, 나이가 들면서 오는 육체적인 변화, 잘못된 자세나 어깨를 과하게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흔히 나타납니다.

또한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한 피로물질이 만성 어깨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나도 만성어깨통증일까?

만성어깨통증은 초기에 특별히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증상이 없기 때문에 단순한 근육 뭉침이라 여겨, 환자 스스로 찜질 혹은 약물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시간이 지나 결국 증상이 악화된 상태로 내원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깨가 자주 결리고
불편하다.

어깨가 뻐근하고,
불쾌한 증상이 있다.

어깨가 무겁고,
짓누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어깨통증 아이콘
어깨를 움직일 때마다 잡아 당기듯 불편하다.

어깨통증 아이콘
평소 구부정한 자세나 한가지 자세로 오래 생활한다.

만성어깨통증은 특히 중증으로 이어지기 전에 초기 치료가 중요하므로 불편함과 통증이 지속될 때는 내원하여 현재의 상태를 진단 받고, 치료를 받아 심각한 상황이 오기 전에 예방 및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어깨만의 문제가 아닌 만성어깨통증, 입체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만성어깨통증으로 내원하신 환자 중, 거북목증후군이나 목디스크 진단을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단순 어깨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입체적인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