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디기 힘든 허리 통증 이제는 참지마세요.

허리

저릿저릿 쑤시는 허리의 통증, 허리디스크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할 경우,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몸이 구부정한 자세가 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오래되면 허리, 목이 굽어 변형되거나 손상을 가져오기 때문에 허리디스크 유발에 가장 큰 원인이자 시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부정한 자세나, 잘못된 자세는 척추 뿐만 아니라 디스크에도 압박을 가해 퇴행성 질환을 가속화시키고,
디스크 내부에 위치한 수핵이 돌출되어 주변 신경과 척수를 압박하게 되는 허리디스크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01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의 주된 증상은 요통과 방사통입니다. 허리를 중심으로 엉치까지 광범위하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움직이거나 자세를 바꿀 때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허리부터 발까지 특정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발가락 끝까지 방사되는 방사통도 있습니다.

특히 디스크가 탈출해, 신경근을 직접 자극해 나타나는 하지방사통은 견디기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눕거나 편한 자세를 하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허리가 쑤시고 통증이 나타나며, 허리부터 다리까지 저리고 통증이 느껴집니다.
    하반신이 무겁고 다리에 힘이 없습니다.

허리디스크로도 오인되기 쉬운 척추관협착증
디스크는 척추를 구성하고 있는 물렁뼈가 본래 위치에서 뒤로 튀어나와 척추관을 지나는 신경을 건드리면서 갑작스러운 통증이 느껴지나, 척추관협착증은 척추신경다발이 통과되는 구멍인 척추관의 폭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시키는 것으로 대체로 퇴행성 변화가 주 원인으로 서서히 진행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 수술없이 안전하고 빠른 치료를 시행합니다.

디스크는 초기에 잘 치료한다면 더이상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허리디스크를 방치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다만 허리디스크를 방치해서 배설기능장애, 하지마비까지 오는 경우에는 수술적치료를 고려해야합니다.

도수치료

특수물리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