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하고 복잡한 어깨 관절, 바른 진단이 중요합니다.

어깨

충돌증후군은 단독 질병이 아닌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모두 포함한 말입니다.

어깨를 처마처럼 덮고 있는 견봉과 팔 뼈(상완골)의 사이가 좁아져 팔을 들어올릴 때 견봉과 힘줄이 충돌하여 통증과 염증을 유발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손상이 누적되면 해당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고 점액낭이 부어 견봉이 아래로 돌출되게 됩니다.

· 어깨충돌증후군 발생이유

퇴행성 변화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 종사자
어깨가 불편한 장년 남성 택배 배달 일을 하는 남성
잦은 마찰과 외상으로 인하여 생긴 근육의 염증
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어깨 주변근육을 많이 사용하고, 특히 팔을 위로 올리는 동작을 많이 하는 행위의 반복
어깨충돌증후군은 단독 질병이라기 보다는 어깨를 돌리거나 올릴 때 통증을 유발하는
점액낭염, 회전건염, 회전근부분파열, 회전근완전파열 등의 질환을 모두 포함하는 것입니다.

01 어깨충돌증후군의

팔을 어깨높이 이상 들어올리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어깨 앞부분에서 날카로운 통증 지속됩니다.

어깨를 들어올릴 때 무언가에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어깨를 움직일 때 딱딱거리는 소리 납니다.

02 주의사항 및
치료방법

대부분의 어깨충돌증후군은 증상 초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하지 않았을 때, 어깨가 굳는 합병증이나 회전근개파열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조기진단과 적극적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회전근개 파열로 악화될 수 있어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체외충격파치료
[ESWT]

도수재활치료

재생치료

어깨통증 치료에 있어 치료를 더 극대화하기 위해 주사요법을 우선 시행한 후, 병변 위치에 집중형과 방사형 충격파를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격파 치료 후에 도수치료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통증 및 운동제한 증상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기 떄문에 효과적인 어깨통증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