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통증의 개선이 곧 신체의 건강으로 직결됩니다.

관절

다양한 원인과 증상의 관절 통증, 질환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관절은 인체 운동계의 일부로, 관절 덕분에 몸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 과언이 아닐정도로 몸의 움직임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수명, 생활패턴과 업무환경의 변화로 관절통증을 호소하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절통증이 생기는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은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인
    동작으로 인한
    관절 마모 및 통증

• 부딪힘이나 넘어짐
    으로 생긴 외상에
    의한 손상

• 퇴행성 변화
    인한 관절의 노화

관절 과사용에 의해 생기는 질환은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아킬레스건염, 건초염 등이 있고 외상에 의한 질환은 인대파열,
근육파열, 골절 등이 있으며 퇴행성 변화에 의해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은 퇴행성 관절염이 있습니다.

관절통증의 치료와 회복은
올바른 진단에서 시작합니다.

관절을 치료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진단입니다. 올바른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질병에 대한
이해도가 깊고,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하며 수술과 비수술에 대한 경험과 바른 진단을 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어야합니다.

관절치료

서울성모정형외과의 관절치료

이학적 소견과 영상학적 소견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관절질환의 경우, 대부분은 비수술치료로 좋아질 수 있으나 수술적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정확한 설명과함께 수술치료를 하도록 해야합니다.

수술이 필요하지 않는 대부분 질환은 비수술 치료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 약물치료
  • 물리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