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는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으로 합니다.

손

전문 물리치료사의 수기를 통한 통증 완화, 도수치료

도수치료는 근육이나 관절, 신경 등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통증이 일어나는 병변을 면밀히 진단해 전문 물리치료사가 수기를 통해 바로잡아주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치료할 수 있는 범위가 굉장히 넓어 신체 전반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 통증완화 및
    운동가동범위 증가

• 자세 불균형 교정
    및 치료

• 당뇨, 고혈압, 고령
    환자도 안전히 치료

• 출혈, 흉터 등이
    부작용 우려 적음

도수치료사가 손을 이용한 물리적인 힘으로 틀어진 관절,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고 경직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증상을 개선하는 비수술 치료방법입니다.

01 도수치료의 장점

비수술 치료로 관절, 척추통증 완화 및 운동가동 범위 증가
    비약물적 치료로 만성통증 완화와 신체기능제한 감소
    긴장성 두통, 자세 불균형 교정 및 치료
    손을 이용한 치료로 환자의 치료강도, 테크닉 적용 용이, 환자 심리 상태 조절
    당뇨, 고혈압, 고령환자도 안전하게 치료가능
    약물, 절개가 필요없어 출혈, 흉터,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음

02 도수치료의
주요기법과 효과

근막이완요법
  • 일반 물리치료에도 통증이 줄어들지 않거나 만성통증, 자세에서 오는 척추부정렬에 적용하는 치료법으로 근육 및 근막이 굳는 것을 이완시켜 조직기능 회복 및 통증완화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근에너지기법, 신경근촉진법
  • 주로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요추, 경추디스크, 만성적인 어깨통증치료 적용하는 방법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 인대성 구조물 등 약해진 연부조직을 강화하고, 관절기능 장애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연부조직 및 신경가동술
  • 유연성이 떨어져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법으로 유착된 부위를 분리하여 정상적인 연부조직과 신경상태를 회복하는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멀리건테크닉
  • 관절, 척추유동술이라고도 불리는 멀리컨테크닉은 잘 안 움직여지는 관절과 척추의 가동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통증개선 치료효과를 노릴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카이로프랙틱
  • 디스크를 포함한 목, 허리통증, 관절통증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비정상적인 관절 배열을 교정하고 관절운동 정상화, 통증치료 및 자세교정 효과가 있습니다.

상태를 다각도로 진단하여 시행하는 서울성모의 맞춤형 치료

도수치료는 도수치료사가 직접 수기로 환자의 몸을 치료하기 때문에 전문 치료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서울성모정형외과는 환자분의 고통과 걱정을 깊이 이해하여 도수치료 공인 프로그램을 이수한 전문 치료사가
환자의 통증 완화 및 기능 개선에 다각도로 접급하는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