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의 고질병 경추관절

목

추신경의 압박으로 인한 목과 어깨의 통증, 목디스크

목디스크는 목에 충격이나 힘이 가해져 경추사이의 디스크가 불거져 나와 목과 팔로 내려가는 신경을 눌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목의 통증 외에도 어깨와 팔, 팔목, 손으로 내려가는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01 목디스크의 증상

목디스크의 환자들 중 가끔은 목의 통증보다는 어깨와 팔꿈치의 통증이 심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목이 안 아프다고, 목디스크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으나 목디스크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두통, 어깨결림, 뒷목의 뻐근함, 손/팔저림
    혈액순환장애, 근육경직, 집중력 저하
    목을 뒤로 젖힐 때, 통증증가
    어깨 및 견갑골 사이가 아픔
    팔과 손으로 통증이 내려감
    팔과 손부위가 저리거나 둔한 느낌
    팔을 올리기 어렵고, 쥐는 힘이 약해짐

거북목이 만성이 될 경우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의 보편화로 2007년 부터 젊은 층, 특히 20대에서 거북목증후군이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장기간 거북목증후군을 방치한 채 잘못된 자세로 지내다 목디스크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비수술 통합치료로 재발없는 원인치료

목디스크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는 상체의 근력약화와 보행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의심이 될 경우 지체말고 내원하여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수치료

특수물리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