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하고 복잡한 어깨 관절, 바른 진단이 중요합니다.

어깨

구조특성상 복합적으로 치료되어야 하는, 어깨통증

노화로 인한 퇴행성 어깨질환이 대부분이였던 이전과 달리, 지금은 컴퓨터 작업 및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반복적인 동작을 계속 하거나, 같은 동작으로 오래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어깨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연령대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 첨단장비를 통한
    바른 진단

• 환자 상태에 따른
    정확한 원인파악

• 복합적인
    통증의 원인치료

• 수술을 권유하지
    않는 비수술치료

어깨는 조금이라도 균형이 어긋나면, 통증이 발생하기 쉽고
관리 및 치료가 부족할 경우 정상으로 돌아가기 어려운 부위입니다.

어깨 관절은 매우 불안정한 구조로 되어있어 안정성을 얻기 힘든 관절입니다.

슬관절에는 전체 운동범위에서 관절 긴장도를 유지시키는 각각의 인대가 있어, 어떠한 운동범위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지만, 어깨 운동은 구조의 특성상 삼차원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중간 운동범위에서 안정성을 기여하는 인대가 느슨하여야 운동이 가능하고,
따라서 역학적인 안정성과 운동범위 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아야하는 부위가 어깨관절입니다.

중요한 것은, 필요한 시술만을 하는 바른 진단

어깨질환을 치료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을 해야하는 질환과 비수술로 좋아질 수 있는 질환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질환을 바르게 이해하는 진단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위해 질병과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수술과 비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어깨치료

서울성모정형외과의 어깨치료

이학적 검사, 영상학적 검진을 통한 자세한 진단 후 치료법에 접근합니다.
어깨질환의 경우, 대부분은 비수술치료로 좋아질 수 있으나 수술적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설명과 함께 수술치료를 하도록 합니다.

• 약물치료
  • 물리치료